서문 1장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기초 지식과 실습 준비 1.1 파이썬은 프로그래밍 언어다 1.2 프로그래밍 환경 준비하기 1.3 첫 파이썬 프로그램 만들기 1장을 맺으며 2장 수식을 계산하고 정보를 기억하기 2.1 수식 계산 2.2 변수와 이름 2장을 맺으며 3장 함수로 문제를 나누어 풀기 3.1 함수란 무엇인가 3.2 함수 호출하기 3.3 함수 정의하기 3.4 전역변수와 지역변수 3.5 매개변수를 좀 더 유연하게 3.6 이름이 없는 함수 3장을 맺으며 4장 여러 가지 유형의 데이터 다루기 4.1 값과 유형 4.2 수 4.3 텍스트 4.4 참과 거짓 4.5 데이터 유형의 확인과 변환 4장을 맺으며 5장 컬렉션으로 데이터를 모으고 정돈하기 5.1 변수만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을까 5.2 시퀀스 5.3 매핑 5.4 집합 5.5 패킹과 언패킹 5장을 맺으며 6장 선택과 반복으로 실행 흐름 조정하기 6.1 선택 6.2 반복 6.3 단축 평가와 재귀 6장을 맺으며 7장 컬렉션을 중첩·순회·가공하기 7.1 중첩 컬렉션 7.2 컬렉션 순회하기 7.3 컬렉션 가공하기 7.4 반복자와 생성기 7장을 맺으며 8장 클래스로 데이터를 분류하기 8.1 데이터를 분류하는 방법 8.2 클래스와 객체 8.3 클래스 정의하기 8.4 클래스의 포함 관계 나타내기 8.5 데이터 유형에 맞는 연산 정의하기 8장을 맺으며 9장 오류를 방지하고 해결하기 9.1 오류의 종류 9.2 오류를 고치는 방법 9.3 예외 처리 9.4 예외의 분류·정의·발생 9.5 뒷정리 9장을 맺으며 10장 모듈과 패키지로 소스 코드 관리하기 10.1 모듈 10.2 패키지 10장을 맺으며 11장 다양한 작업을 돕는 라이브러리 11.1 수학과 통계학 11.2 텍스트 처리 11.3 시간 다루기 11.4 파일과 디렉터리 다루기 11.5 웹으로 정보 주고받기 11장을 맺으며 12장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12.1 뱀 게임 만들기 12.2 웹 API로 챗봇 만들기 12장을 맺으며 부록 부록: HTTP 기초 댓글 남기기 Please enable JavaScript to view the comments powered by Disq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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